리니지W, 아이템 1대1 거래 가능…BM은 변신-마법인형 ONLY!

2021-09-30 10:57
center
엔씨소프트의 신작 '리니지W'에 아이템 1대1 거래 기능이 지원된다.

엔씨소프트는 30일 오전 2차 온라인 쇼케이스 '리니지W 2nd 쇼케이스 : Answer'를 개최하고, 아이템 1대1 거래와 거래소를 동시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엔씨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은 쇼케이스에 등장해 "개인 거래와 거래소를 모두 지원한다. 수수료도 집행검을 비롯한 고급 아이템을 거래하더라도 부담이 가지 않게 책정할 것이다.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유사한 시스템도 도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구 그룹장은 "1대1 거래 금지와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은 무분별한 작업장을 막기 위한 설계였지만 일반 이용자가 누려야 할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역차별이 발생한 것도 사실이다. 1대1 거래 지원과 아인하사드 유사 시스템 삭제로 모든 이용자에게 성장과 득템의 재미를 제공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그룹장은 "작업장 문제는 내부 시스템 개선을 통해 해결하겠다. 향후에도 서비스 리스크를 이유로 이용자에게 불편함이 가지 않도록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많은 관심을 모았던 '리니지W'의 핵심 BM도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 엔씨는 변신과 마법인형 시스템을 '리니지W'에서 유지하는 대신 다른 과금 BM은 최대한 줄이겠다는 입장이다. 아인하사드 유사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고, 과금을 통한 액세서리 판매도 하지 않을 예정이다.

변신과 마법인형 시스템에서도 상점 판매 일변도가 아닌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할 수 있게 하고, 원하는 변신이나 마법인형을 획득하지 못했을 경우 상실감을 달래기 위한 시스템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성구 그룹장은 "변신과 마법인형 외에는 BM을 전혀 기획하지 않고 있다. 액세서리는 게임에서만 획득할 수 있게 해 언젠가 꼭 얻고 싶다는 목표로 남겨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