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엠게임의 새로운 도전! 모바일 전략게임 '이모탈'

2021-10-26 18:44
center
무협 RPG 명가 엠게임이 모바일 전략 장르에 새롭게 도전했다. '이모탈(IMMORTAL)'은 엠게임이 처음 시도하는 SLG(전략 시뮬레이션)와 RPG(역할수행게임) 요소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게임으로,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거대한 영토를 차지하기 위해 한정된 자원을 얻어 영지를 발전 시키고 영웅과 군대를 육성해 던전 탐험과 다양한 퀘스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아티팩트(특수스킬)와 스쿼드(영웅), 성령을 육성하는 한편 이를 조합해 PvE(Player VS Environment)와 길드전 등의 PvP(Player VS Player)를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다. 또한 길드원만 쟁취할 수 있는 '세계수', 월드맵 곳곳에 위치한 신전을 점령하는 '만신전'을 통해 길드원간의 협동 플레이와 커뮤니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영웅과 성령 조합해 구성하는 스쿼드

수십 여 종의 캐릭터를 육성해 스쿼드를 조합하면, 전략적으로 PvP와 PvE 콘텐츠를 진행 할 수 있다. 높은 등급이 무조건 승리하는 페이투윈 방식에서 탈피해 스쿼드의 조합과 각 고유의 스킬, 상성등을 통해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enter
스쿼드 구성 화면. SSR 캐릭터는 2개까지만 하나의 스쿼드에 배치 가능하다.


영웅은 스쿼드 재단 및 던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조각을 모아 획득할 수 있으며, 각종 던전을 통해 재료를 모아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전투는 다수의 영웅들로 부대를 구성해 싸우는 방식으로, 최대 8종의 영웅을 배치할 수 있다. 매 전투마다 SSR 캐릭터를 2명까지만 배치할 수 있으며, 병종에 따라 상성 관계가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조합을 찾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호신의 개념인 성령의 종류에는 헤라클래스(인간), 아르테미스(숲), 우로스(오크), 바알(지옥) 등이 있다. 영웅 배치와 성령 시스템은 전투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전략적인 요소기 때문에 어떤 스쿼드로 구성할지 고민이 필요하다.

상성은 방어 > 돌격 > 원거리 > 공격 > 방어 순이며 마법사는 별도의 상성이 없다.

◆3배속 전투로 빠른 게임 진행 가능…8개까지 스쿼드 구성 가능

전투 시 화면 우측 상단 오토 스킬 버튼과 배속(최대 3배)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속도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다만, 적과의 전투력이 일정 부분 차이가 나는 경우 스킬은 수동으로 사용해야 효율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8개의 스쿼드를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맞게 진영을 구성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성령과 아티팩트를 변경할 수 있다. 특정 아티팩트는 같이 배치하면 추가 스킬이 생성되기도 한다. 각 스쿼드는 고유한 성격의 스킬과 특별한 능력이 있어 진영 구성의 전투 전략이 필요하다.

center
전투 전 스쿼드 배치 화면.
◆매직타워와 스토리 던전 등 PvE 콘텐츠 풍성

'이모탈'은 다양한 PvE 콘텐츠가 장점이다. 본격적인 PvP에 돌입하기 전에 게임에 적응하고 스쿼드를 강화시킬 수 있어 초심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매직타워'에서는 매일매일 다양한 재화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렐름의 시련'에서는 다양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끝이 없는 타워 전투를 도전할 수 있는 '얼티밋 타워'를 통해 스쿼드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다. 각 지역별 맵에 전투를 하게 되는 끝없는 전투는 다양한 전략을 시도하거나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군단의 강함을 확인 할 수 있다..

center
성장과 한계에 도전할 수 있는 PvE 콘텐츠 매직 타워.


스토리 던전에서는 방대한 스토리가 기반인 게임 속 이야기를 진행하며, 별도 스테이지로 구성된 던전을 도전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스테이지 클리어 후 로드 경험치는 별도의 플레이 없이 소탕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며, 퀘스트 수행이나 몬스터 사냥을 통해 재화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center
몬스터 사냥과 퀘스트를 통해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함께 즐기면 더욱 즐겁다! 다양한 길드 콘텐츠

'이모탈'은 거대한 영토를 지키기 위해 길드원의 협업이 필요한 게임이다. 길드는 '세계수'와 '신전'을 점령하고 영지를 건설하는 경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던전 클리어의 경우에도 길드원의 도움이 필요하다.

center
길드 드래곤.
특정 던전마다 강력한 보스 몬스터가 존재하며. 길드원이 힘을 합쳐서 보스 몬스터를 클리어 해야 다음 층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만약 길드를 옮기거나 새로 생성을 하는 경우 기존에 퇴치했던 보스 몬스터 미션을 다시 완료해야 하는 점은 주의가 필요하다.

​길드 가입을 해야 '신전'을 점령 할 수 있다. '세계수'와 '신전' 점령 시에는 길드 버프를 얻거나 '신전' 주변에서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 '세계수' 전투에서는 칭호와 함께 점령 길드가 서버 내 역사로 기록된다.

center
최강의 길드원이 차지할 수 있는 '세계수'.


길드원의 출석에 따른 보상이 있으며. 모든 길드원이 출석 한다면 더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요새를 건설 후 영지 내에 있는 길드원은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길드원이 가까운 영지 내에 있으니 공격받는 길드원에 대한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길드 광산에서는 신전의 점령 때와 마찬가지로 채집 중에 공격을 받지 않는다..

center
요새와 길드 광산 건설.


길드원의 스쿼드 공격력과 생명력을 올려주는 드래곤을 육성할 수 있다. 또한 매주 갱신되는 길드 퀘스트를 해결 시 보상을 받으며 길드원이 퀘스트를 해결 시에도 보상을 얻는다. 건설과 과학 기술 연구는 길드원 도움으로 소모 시간을 감소 시킬 수 있다.



center
영지 내 주둔군이 있어야 공성전 공격을 받을 시 방어가 가능하다.


◆공성전에서도 길드원 도움 받을 수 있어

플레이어의 성이 공격을 받는 경우 성에 방어를 할 주둔조합이 있어야 보다 용이하게 적을 상대 할 수 있다. 단, 이 주둔군이 다른 영지를 공격하거나 채집 중에는 방어 하지 않는다. 공격을 받을 시에는 주둔군이 꼭 영지 내에 있어야 하며 강력한 적이 공격하는 경우 길드원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휴전 협상 아이템 사용 시에는 피해를 받지 않는다. 휴전협상 아이템은 길드상점에서 얻을 수 있다.

친구 초대를 통해 친구가 늘어나거나 친구 레벨이 올라갈 수록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초대를 받는 사람은 군주 25 레벨 이전에 친구의 초대 코드를 입력 해야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