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이브이알, 디스트릭트와 미디어아트 '맞손'

강윤식 수습기자

2022-05-03 13:24

이브이알, 디스트릭트와 미디어아트 '맞손'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와 실감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 디스트릭트홀딩스가 만나 새로운 미디어아트 사업을 벌인다.

이브이알스튜디오(대표 김재환, 윤용기)가 디스트릭트홀딩스(대표 이성호)와 디지털 미디어아트 사업 확대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브이알스튜디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브이알스튜디오 윤용기, 김재환 대표와 디스트릭트홀딩스 이성호 대표, 최은석 부사장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브이알스튜디오는 할리우드 출신의 시각효과 전문가와 국내 게임 개발자로 구성된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업으로 2021년에는 영화 '기생충'의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를 개발하기도 했다.

디스트릭트홀딩스는 실감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이다. 2020년 코엑스의 대형 전광판에 생동감 있는 파도를 구현한 작품 ‘웨이브’와 2021년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 물로 만든 고래를 소재로 선보인 작품 ‘웨일#2’로 iF디자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브이알스튜디오 김재환 대표는 “실감형 미디어아트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디스트릭트홀딩스와 협업을 할 수 있게 돼 반갑고 기쁘다. 자사의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과 디지털 가상공간 제작 기술을 활용해 양사에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디스트릭트홀딩스 이성호 대표는 “XR, VFX 분야의 최고 기술을 보유한 이브이알스튜디오와 함께 더욱 다양하고 높은 퀄리티의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제작할 것”이라며 “감성적인 디지털 콘텐츠를 추구하는 두 회사의 협업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윤식 수습기자 (skywalker@dailygame.co.kr)

강윤식 수습기자

skywalker@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