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순위] 검은사막, 대규모 감사 이벤트 앞세워 상승세

2022-05-23 16:54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center
◆패스오브엑자일, 2주 연속 급등! 점유율 두 배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인기 핵앤슬래시 RPG '패스오브엑자일'이 신규 리그 출시 이후 2주 연속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center
'패스오브엑자일'은 2022년 5월16일부터 22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2년 5월 3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26위)보다 8계단 오른 18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은 지난주 0.23% 대비 두 배로 오른 0.46%를 기록하며 5월 2주차 순위 26계단 상승에 이어 2주 연속 큰 폭의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 신규 리그 '파수꾼'의 14일 출시 이후 급등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형국입니다. ▲20개의 신규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우버급 최종 보스, ▲신규 고유 아이템 및 몬스터 '강적' 속성 추가를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에 접속률이 급격히 높아졌는데요. 2주 연속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며 시즌 리셋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다음주에도 '패스오브엑자일'의 상승세가 이어질지 기대되네요.

◆검은사막, 대규모 이벤트 앞세워 상승

펄어비스의 인기 MMORPG '검은사막'이 직접 서비스 3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앞세워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검은사막'은 2022년 5월 3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0.23%의 점유율로 27위에 올랐는데요. 지난주 대비 순위는 4계단, 점유율은 0.04%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center
펄어비스가 직접 서비스 전환 3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대규모 축제 '검사감사' 이벤트가 '검은사막' 상승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도전과제 수행 이벤트,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 핫타임 버프 이벤트, 신규 및 복귀자 대상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점유율 증가에 큰 힘이 된 것이죠.

펄어비스는 실물 경품을 증정하는 '검사데이' 이벤트도 5월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합니다. 마샬 스피커, 커피 머신, 스틸시리즈 게이밍 기기 등 MZ세대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상품들이 푸짐하게 준비돼 있는데요. 역대급 보상이 준비된 이벤트가 계속될 예정인 만큼 '검은사막'의 상승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 같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