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 IP 기반으로 개발된 소환형 MMORPG로 오는 16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소환수를 모으는 '수집형'에 소환수 조합을 통한 '전략성'이 핵심으로, 총 350여 종의 소환수가 각각 5가지 속성으로 등장한다. 각각 다른 스킬을 구사해 같은 외형이라도 속성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 차별화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각성 시 외형과 함께 스킬도 변하거나 추가돼 한층 강렬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퍼즐과 함정이 숨겨진 스토리 던전도 서사의 재미와 퀘스트 도전의 성취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적 공략 던전 중 하나인 '하얀 그림자 성벽'은 술래잡기라는 컨셉트를 가미해, 도전 시 익숙한 시스템 속에서 신선한 패턴을 포착해 목표를 달성하는 공략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더욱이 '크로니클'에서는 수동 조작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이용자들의 플레이 편의를 위해 자동을 지원하지만 스토리 진행을 위해 수동 조작이 필요하며, 난도 높은 콘텐츠에 도전하거나 어려운 상대를 대상으로 조작을 통해 공략에 성공,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한편 소환형 MMORPG '크로니클'의 다채로운 콘텐츠가 소개된 쇼케이스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8월16일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