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O, 올인원 VR 헤드셋 'PICO4' 국내 정식 출시

2022-10-04 12:08
center
PICO가 편안함과 강력한 기능을 결합한 차세대 올인원 VR 헤드셋 'PICO4'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VR 기업 PICO가 차세대 올인원(All in One) VR 헤드셋 'PICO4'를 오는 7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편안함과 강력한 기능을 결합해 출시된 'PICO4'는 4일부터 사전 구매가 가능하다.

PICO는 4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VR 헤드셋 'PICO4'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9월22일 처음 공개된 'PICO4'는 일부 유럽 국가에 이어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center
'PICO4' 한국 공식 출시 미디어 간담회.
스냅드래곤 XR2 칩셋과 adreno 650이 적용된 'PICO4'는 ▲295g 초경량 바디, ▲가장 얇은 부분을 35.8mm로 줄인 팬케이크 렌즈, ▲1200ppi, 90Hz, 105º 멀미방지 시야각의 4K+ 해상도 디스플레이, ▲최대 3시간 플레이와 업계 최고 수준의 고속 충전을 제공하는 5300mAh 대형 배터리를 탑재해 준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열 감지 및 공간 인식을 통해 이용자를 주변 장애물로부터 보호한다. 보다 현실적인 햅틱 피드백을 위한 하이퍼센스 광대역 모터를 지원하는 컨트롤러로 조작감을 높였다.

PICO는 다양한 VR 콘텐츠를 제공해 제품 활용도를 높인다는 입장이다. 먼저 자체 플랫폼인 'PCO 스토어'와 'PICO 피트니스', 'PICO 월드'를 통해 다양한 VR게임과 VR 영상을 제공한다. 'PICO 스토어'에서는 180개 이상의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저스트댄스 VR(2023년 출시 예정)' 등 신작도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다. 'PICO 월드'에서는 다양한 VR 영상 콘텐츠가 제공된다. PICO는 디스커버리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VR 다큐멘터리 영상을 킬러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center
또한 PICO는 'PICO4'와 스팀 VR 연결을 지원해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배려했다.

PICO는 'PICO4' 사전 판매를 4일부터 시작하며, 오는 7일 국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10월4일부터 21일까지 'PICO4' 구매자들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게임과 VR 파우치 등 선물을 증정한다. 'PICO4'는 128G, 256G 두 개 저장용량으로 각 47만9000 원, 55만9000 원에 판매된다. 'PICO4'는 수도권 일렉트로마트와 하이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SSG, 네이버 등 주요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PICO 관계자는 "'PICO4'는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로 모든 사람이 진정으로 몰입할 수 있는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착용이 가볍고 편안하다"며 "'PICO4' 공식 국내 출시와 함께 온라인 채널은 물론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과 콘텐츠를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수도권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로 오프라인 판매 채널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