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프리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첫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이원희 기자

2022-10-26 18:35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 첫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를 선보이고, 전직 캐릭터로 '와일드베인'과 '윈드시어' 2종을 새롭게 공개했다. '워리어'는 전작 '던전앤파이터'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캐릭터로, '던파모바일'의 세계관에서 처음으로 소개되는 인물이자 신규 직업군이다.

◆워리어 설정 및 세계관

'던파모바일' 최초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고대인 종족의 여성 캐릭터로 '고대 반투' 소속이다.
'던파모바일' 최초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고대인 종족의 여성 캐릭터로 '고대 반투' 소속이다.
'워리어'는 설산 빙하에 갇힌 채 억겁의 시간을 보낸 고대 반투족의 전사이다. 고대 반투족은 오랜 시간을 살면서 자연과 동화돼 신비로운 능력을 가진 영수(靈獸)를 숭배한다. 부족의 영적 지도자인 영매(샤먼)는 부족의 가장 뛰어난 전사에게 영수를 빙의시켰다. '워리어' 역시 부족의 가장 뛰어난 전사로서, 신비로운 영수의 힘을 빌려 부족과 자연을 보호했다.

반투족의 전사들은 힘의 원천인 '영수'와 더 많은 교감을 하기 위해 거대한 자연물과 강한 짐승의 사체로 특별한 장비를 마련했다. '와일드베인'의 '락소드'는 바위를 깎아 대지의 주문을 적어 넣은 검이다. 강력한 몬스터의 뼈를 장식해 곰의 형상을 한 영수인 아루쉬(Arush)의 힘을 빌려오기 쉽게 했다. '윈드시어'의 '윙 블레이드'는 수정을 깎아 바람의 주문을 적어 넣은 도(刀)로, 몬스터의 깃털(또는 날개뼈)를 장식해 세 개의 발을 가진 거대한 독수리 형상을 한 영수인 나시르(Nasir)의 힘을 빌려오기 쉽게 했다.

머나먼 과거, 정령과 마법, 자연과 원소의 전쟁이었던 '대륙 전쟁'이 일어나면서 위기에 빠진 부족의 샤먼을 지키기 위해 '워리어'는 몸을 날리게 된다. '워리어'는 영매 대신 크레바스에 빠져 설산 깊은 곳 얼음 기둥에 봉인되고 만다. 이윽고 수천 년이 지나 설산의 힘을 탐한 자들로 인해 봉인이 깨지게 된다. 이로써 명예롭고 용맹한 고대의 반투인이 다시 아라드에 등장하게 된다는 세계관으로 '워리어'만의 스토리가 전개된다.

◆세계관 주요 지역 '설산'과 '스톰패스'

'워리어'를 둘러싼 주요 지역으로는 '설산'과 '스톰패스'를 들 수 있다. 먼저 '설산'은 벨 마이어 공국 북부 지역과 데 로스 제국의 경계를 이루는 거대한 산맥으로, 사계절 내내 만년설이 쌓여있으며 산맥 너머에 사는 반투족을 문명과 떨어지게 만든 원인이기도 하다. 험난함 때문에 아라드와 반투족과의 교류는 거의 없지만 설산에 재앙이 발생할 때, 반투족들이 산맥을 넘어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스톰패스'는 헨돈마이어에서 스트루 산맥으로 올라가는 초입에 위치한 고지대이다. 본래 설산 전역을 경계로 유목 생활을 하던 반투족이었으나 냉룡 스카사가 설산의 가장 중심인 샤르나크 산에 나타나게 된 후 스카사를 피해 넘어온 반투인들이 만든 작은 도시이자 주둔지이다.

◆워리어 조작 특징

'워리어'는 '던파모바일'의 오리지널 캐릭터로 설계된 만큼,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조작감과 스킬 시스템 개발에 기술력을 집중했다. 5개의 버튼으로 '터치', '슬라이드', '터치유지'의 세 가지 입력 방식에 따라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 간결 입력 방식을 도입했다. 각 버튼은 상황에 따라 사용 가능한 액션의 스킬 아이콘을 동적으로 표시해 조작을 쉽고 편리하게 도와준다.

적은 버튼만으로 캐릭터를 운용할 수 있는 간결 입력 방식을 도입함에 따라 콤보 시스템도 새롭게 구축했다. '워리어'에 도입된 '분화형 콤보' 체계는, 3개의 스킬 버튼이 가지고 있는 최대 5단계의 콤보 액션이 단계별로 분화돼 조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A키의 3단계 액션 A1, A2, A3는 B키의 3단계 액션 B1, B2, B3와 섞어 다양하게 조합될 수 있다(예시: A1-B2-A3, A1-A2-B3, B1-A3-B3 등).

◆전직 소개

*와일드베인

대지의 힘을 연계해 적들을 제압하는 '와일드베인'은 거대하고 묵직한 락소드를 활용한 공격이 특징이다. 강하고 묵직한 타격감으로 적을 날려버리거나 압도하듯 추적하며, 다양한 상태이상을 자유롭게 활용하는 서포터다. 각성 캐릭터명은 '데버스테이터'이며, 주요 각성기는 '내달리는 열기'다. '내달리는 열기'는 지면에 락소드를 박아 넣어 아루쉬의 분노를 부여함으로서 공격에 폭발을 동반시키는 각성기이다.

*윈드시어

윙블레이드의 탄성으로 빠르게 바람의 힘을 조정하는 '윈드시어'는 근거리 및 중거리 마법 딜러다. 기이할 정도로 길고 탄성 있는 장대도의 리치와 바람을 활용해 날카로운 타격을 가하며, 빠른 속도와 자유로운 콤보 라인 활용이 가능하다. 끊김 없는 콤보 연계와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피니시 액션을 제공해 조작감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각성 캐릭터명은 '마엘스트롬'이며, 주요 각성기는 '강림: 나시르'다. '강림: 나시르'는 순간적으로 나시르가 강림해 적을 휩쓸고 승천한 후 강한 바람과 함께 바닥으로 내려 찍는 각성기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