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엑스플러스, 신작 '언더토피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

2022-12-06 11:52
center
엔엑스플러스(NXPLUS, 대표 최재헌)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잇섬스튜디오가 개발한 로그라이트 모바일게임 '언더토피아'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구글 플레이 인기 2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언더토피아'는 인류가 마족에 쫓겨 지하 세계에 살게 된 상황에서 주인공 '노아'가 마물에게 납치된 아버지를 찾기 위해 광산을 탐험하는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특히 기존 게임과는 달리 플레이어의 전투를 돕는 광산차를 비롯해 내가 원하는 스테이지를 선택해 이동하는 시스템, 숨겨진 비밀의 방 등 독창적인 콘텐츠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아기자기한 2D 도트로 표현한 그래픽과 추억의 오락실에서 느낄 수 있던 서바이벌 요소를 결합해 마치 오락실에서 한 판 한 판 게임을 즐기는 듯한 짜릿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인기 게임 1위 달성은 이와 같은 독창적인 게임성과 함께 출시 전부터 엔엑스플러스의 유튜브 채널 '게발놈들TV'에서 개발 과정이 소개되는 등 이용자들의 높은 기대감을 얻은 성과로 분석된다.

'언더토피아'는 지난 9월 '게발놈들TV'에 출연, 4회에 걸쳐 개발 과정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이 보내온 피드백을 게임에 빠르게 적용하고 개선해 나가는 등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운영 방식으로 호응을 얻었다.

엔엑스플러스는 애플 앱스토어 1위 달성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루비 1000개 등 성장에 유용한 재화를 증정한다.

엔엑스플러스 정준영 실장은 "'언더토피아'에 보내주신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계속해서 이용자 분들과 소통하는 운영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게임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