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에 따르면 2022년 11월 삼성 디지털프라자 4개 매장(강남본점, 삼성대치본점, 홍대본점, 서초본점)의 가전 부문 디테일러를 대상으로 진행한 '비스포크 홈메타' 활용 만족도 분석에서 전체 응답자의 83%가 기능에 대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이 좋아하는 기능에 대한 질문에는 '컬러, 타입 변경과 제품 배치 기능'이라는 답변이 54.5%로 가장 높았고 '실감나는 가상공간의 퀄리티'가 42.4%로 뒤를 이었다. 고객이 '비스포크 홈메타'에 관심을 보이는지에 대한 질문에 74.2%는 '그렇다'고 답해 활용도 및 고객 만족도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
간편한 접근성 및 편리성에 대해서도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77.8%는 '비스포크 홈메타가 VR기기뿐 아니라 태블릿이나 모바일을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어 만족한다'고 답했고 62.8%는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답했다. 이와 함께 82.8%는 '비스포크 홈메타를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거나 다른 매장에 추천할 생각이 있다'고 답해 실질적인 구매 단계에서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는 '2022 엘리펙스 크리에이티브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 가장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사례로 선정됐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