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국제 게임화 콘퍼런스 조직위 출범…이재홍 위원장 위촉

이학범 수습기자

2023-02-02 18:37

일상 속 문제 해결에 게임을 접목시키는 '게임화(Gamification)'가 해외에서 주목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교육이나, 주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게임을 접목시키는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

한국게임화연구원은 국내 게임화 전략을 위한 '제3회 국제 게임화 콘퍼런스-게이미피케이션 토크(Gamification Talks)' 준비를 위한 조직위원회를 출범하고 컨퍼런스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 토크'는 2021년부터 매년 개최된 국제 컨퍼런스로, 게이미피케이션 전문 연구원인 한국게임화연구원에서 주최하고 국내 유일의 게이미피케이션 전문 매체인 게임화저널 주관으로 개최된다. 서울시청 및 서울시의회의 후원으로 진행된 지난 행사 개최를 통해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 해외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국제 게이미피케이션 컨퍼런스로 자리매김했다.

조직위원회 위원장에는 숭실대학교 예술창작학부 이재홍 교수가 위촉됐다. 이재홍 위원장은 게임물관리위원회 제3대 위원장을 3년 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한국e스포츠학회 고문 및 한국게임정책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앞으로 조직위원회는 운영위원회 구성을 마친 후 행사를 구체화시킬 예정이며 12월에 개최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국게임화연구원 석주원 소장은 "유럽, 미국 등 주요 선진국들은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해 게임 시장의 범위를 넓혀가고 분야 간 융합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으나, 한국은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상황"이라며 "콘퍼런스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한국 게임피케이션 수준을 글로벌 수준으로 높여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게이미피케이션 토크 이재홍 신임 위원장은 "지금의 산업 시기는 기술의 시대를 넘어 인간 중심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융합하는 서비스가 절실해지고 있다"며 "게이미피케이션은 현실 세계에 새로운 혁신을 만들면서 가상까지의 새로운 연결을 이루어 낼 것"라 게이미피케이션의 전망을 전했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