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올림플래닛, 국내 최초 실물지도 기반 메타버스 'SH 메타 서울' 구축

이원희 기자

2023-03-17 17:13

국내 대표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에서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 이하 SH공사)의 사업지 정보를 담은 'SH 메타 서울(SH Meta Seoul)'를 구축하는 사업을 수주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SH 메타 서울'은 국내 최초로 시도한 서울시 실물 지도 기반의 메타버스로 SH공사의 서울 전역 123개의 사업지 정보를 도심권, 동북권, 동남권, 서북권, 서남권 등 권역별로 나눠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SH 메타 서울은 SH공사의 임대 및 분양 사업지를 소개하는 주택전시관, SH공사 5개 타입의 표준 디자인을 소개하는 표준평면관, 분양 원가 정보 및 청약, 입주 가이드 정보와 SH공사의 비전 및 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백년주택관 등 총 3개의 가상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SH 메타 서울'은 시공간의 제약없이 모바일, PC 등을 통해 URL만으로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어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다. 불필요한 홍보관 건립을 최소화하고 건립에 드는 자원, 시간, 비용뿐 아니라 철거 시 발생하는 폐기물과 폐기물 처리비용도 줄일 수 있어 ESG를 실현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 양용석 상무는 "건축, 건설 시장에서 메타버스 견본주택 도입은 이미 활성화되고 있지만 실제 지도를 기반으로 전 사업지 정보를 총망라한 한 프로젝트는 'SH 메타 서울'이 국내 최초로 시도된 사례라 의미가 있다. 'SH 메타 서울'을 통해 사람들이 어느 공간을 많이 방문했는지, 어떤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지 등 방문 정보 통계를 확인하고 이후 주택 공간, 분양 계획 시 해당 표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차별점이다"라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부동산, 건설,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박람회,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