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주간모바일순위] 나이트 크로우, 왕좌 굳히기 돌입?

이학범 기자

2023-05-24 13:15

한 주간의 매출 순위를 알아보고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주간모바일순위' 코너입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서의 모바일게임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 순위를 통해 매주 모바일게임 시장 변화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주간모바일순위] 나이트 크로우, 왕좌 굳히기 돌입?
◆나이트 크로우, 2주 연속 1위 달성

[주간모바일순위] 나이트 크로우, 왕좌 굳히기 돌입?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가 2주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왕좌 수성에 성공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2023년 5월15일부터 5월21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5월 3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1위를 유지했다. 지난주 '리니지M'을 넘어서며 모바일 최강자에 등극한 것에 이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서 꾸준히 1위를 유지하고 있어 장기 집권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이용자 증가에 맞춰 지속적으로 신규 서버 그룹을 증설하며 안정적인 운영에 힘쓰고 있다. 19일에는 '나이트 크로우' 이선호 PD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템 드랍률 상향, 전직 난이도 개선, 직업 밸런스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약속했다.

이외에도 위메이드는 캐릭터 성장 이벤트, 수렵 이벤트 등으로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며 왕좌를 굳히기에 돌입하는 모습이다. 2주 연속 1위 달성에 성공한 '나이트 크로우'가 장기 집권에 성공할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신규 캐릭터로 매출 순위 급등한 '블루 아카이브'

'블루 아카이브' 신규 학생 히마리(출처-'블루 아카이브' 공식 포럼).
'블루 아카이브' 신규 학생 히마리(출처-'블루 아카이브' 공식 포럼).
1.5주년을 맞이한 '블루 아카이브'가 신규 캐릭터에 힘입어 매출 순위가 상승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5월 3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32) 보다 14계단 상승한 18위를 기록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순위 상승에는 신규 캐릭터 '히마리'의 픽업 이벤트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신규 학생 '히마리'는 관통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지난 16일 한국 서버에 추가됐다. 일본 서버에서 먼저 강력한 성능으로 출시된 바 있어, 국내 이용자들 사이에서 반드시 뽑아야 하는 캐릭터로 손꼽혔다. 출시와 함께 진행된 픽업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가 캐릭터 획득에 참여해 매출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1.5주년을 기념해 지난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을 실시했다. 행사 입장권 판매 개시 7분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은 약 7000 명의 이용자가 방문했으며, 가수 윤하가 깜짝 등장해 1.5주년 기념 OST 'Thanks to'를 최초 공개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행사로 이용자들의 인기가 입증된 '블루 아카이브'가 앞으로도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